철권 인벤

철권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라스 알렉산데르손

기술 속성

히트 시스템

파워가 상승한 Limited Entry(Limited Entry 도중, Limited Entry 도중) 사용 가능
새로운 Silent Entry 이행기() 사용 가능

히트

Heat Burst

히트 발동 가능 상태에서 RP+LK

히트 발동 가능 상태에서
중 / 12
발동 16 가드 +1
히트 +2 카운터 +2
히트 상태의 남은 시간을 소비
를 입력하면 공격을 캔슬

Delta Slicer

LPLPLP

상 중 중 / 5 8 20
발동 10 가드 -12
히트 +5 +17 카운터 +5

Electric Jolt

AK

중 / 22
발동 17 가드 -8
히트 D +17 카운터 D

Double Barrel

Dynamic Entry(6LK등) 도중 LPRP

Dynamic Entry(등) 도중
상 상 / 14 20
발동 11 가드 -6
히트 D +17 카운터 D
Dynamic Entry 도중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Bow Shock

Dynamic Entry(6LK등) 도중 LK

Dynamic Entry(등) 도중
중 / 23
발동 22 가드 +5
히트 +5 +17 카운터 +5
Silent Entry로(히트 발동 시, 히트 대시 발동 시에는 이행하지 않음)
가드 대미지 있음

▼ 패치 히스토리

1.03.01 : 가드 시 상대의 경직 2F 증가

Lightning Thrust

Silent Entry(Dynamic Entry 도중 n6_등) 도중 LP

Silent Entry(Dynamic Entry 도중등) 도중
중 / 26
발동 12 가드 -6
히트 D +17 카운터 D

Rebellion ~ Silent Entry

히트 상태에서 6AK

히트 상태에서
특중 / 5
발동 18 가드 +5
히트 +10 카운터 +10
Silent Entry로
히트 상태의 남은 시간을 소비

▼ 패치 히스토리

1.03.01 : 다운 히트 동작 변경

Blue Jet

히트 상태에서 Limited Entry(Silent Entry 도중 2_등) 도중 LP

히트 상태에서 Limited Entry(Silent Entry 도중등) 도중
하,잡기 / 20,15
발동 16 가드 -12
히트 D 카운터 D
정면 지상 히트 시 잡기로

Thunderbird Descent

히트 상태에서 RP+LK

히트 상태에서
중,잡기 / 25,30
발동 18 가드 +10
히트 D 카운터 D
히트 스매시
히트 시 잡기로
가드 시 Dynamic Entry로(를 입력하면 이행하지 않음)

▼ 패치 히스토리

1.03.01 : 다운 히트 동작 변경
1.04.00 : 대미지 25,25 → 20,30
1타를 헛쳤을 때 2타 피격 판정 아래로 확대

Thunderbird Descent ~ 선 상태

히트 상태에서 RP+LK4_(가드 시)

히트 상태에서(가드 시)
발동 가드 +8
히트 카운터

레이지

Zeus Unlimited

레이지 상태에서 3AP

레이지 상태에서
중 / 55
발동 20 가드 -15
히트 D 카운터 D
레이지 아츠
히트 시 상대의 회복 가능 게이지를 없앰

일반

Delta Slicer(1)

LP

상 / 5
발동 10 가드 +1
히트 +8 카운터 +8

Delta Slicer(2)

LPLP

상 중 / 5 8
발동 가드 -8
히트 0 카운터 0

Delta Slicer

LPLPLP

상 중 중 / 5 8 20
발동 가드 -12
히트 +5 +17 카운터 +5

Left Right Combo

LPRP

상 상 / 5 9
발동 가드 -3
히트 +8 카운터 +8

Legionnaire`s Spin

LPRK

상 하 / 5 10
발동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를 입력하면 Limited Entry로

Legionnaire`s Spin ~ Limited Entry

LPRK2_

상 하 / 5 10
발동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Ring Current(1)

RP

상 / 10
발동 10 가드 0
히트 +8 카운터 +8

Ring Current ~ Limited Entry

RPLP

상 중 / 10 12
발동 가드 -6
히트 +8 카운터 +8
Limited Entry로

Kick Start

LK

상 / 16
발동 15 가드 -17
히트 0 카운터 0
를 입력하면 Limited Entry로

Kick Start ~ Limited Entry

LK2_

상 / 16
발동 가드 -11
히트 +6 카운터 +6

Spinning Cutter

RK

상 / 27
발동 17 가드 -7
히트 D 카운터 D

X-Ray

AP

중 / 25
발동 25 가드 -12
히트 D 카운터 D
상대의 공격을 받아내면 파워가 상승하고 가드 대미지 추가

Electric Jolt

AK

중 / 22
발동 17 가드 -8
히트 D +17 카운터 D

Flash Claw(1)

6LP

상 / 10
발동 13 가드 -5
히트 +6 카운터 +6

Flash Claw ~ Silent Entry

6LPRP

상 중 / 10 11
발동 가드 -5
히트 +6 카운터 +6
Silent Entry로
를 입력하면 서 있는 상태로

Flash Claw ~ 선 상태

6LPRP4_

상 중 / 10 11
발동 가드 -8
히트 +3 카운터 +3

Flash Bang ~ Dynamic Entry

6LPRPLK

상 중 중 / 10 11 20
발동 가드 -5
히트 D 카운터 D
Dynamic Entry로
를 입력하면 서 있는 상태로

Flash Bang ~ 선 상태

6LPRPLK4_

상 중 중 / 10 11 20
발동 가드 -12
히트 D 카운터 D

Charge Factor(1)

6RP

상 / 10
발동 12 가드 -6
히트 +3 카운터 +3

Charge Factor ~ Silent Entry

6RPLP

상 상 / 10 15
발동 가드 -5
히트 +6 카운터 +6
Silent Entry로
를 입력하면 서 있는 상태로

Charge Factor ~ 선 상태

6RPLP4_

상 상 / 10 15
발동 가드 -6
히트 +5 카운터 +5

Death Mask

6RPRK

상 상 / 10 22
발동 가드 -12
히트 D 카운터 D

Dynamic Entry

6LK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Dynamic Entry로

Volcanic Lightning(1)

6RK

중 / 12
발동 17 가드 -9
히트 +7 카운터 +7

Volcanic Lightning(2)

6RKLP

중 중 / 12 8
발동 가드 -9
히트 +2 카운터 +2

Volcanic Lightning(3)

6RKLPRP

중 중 중 / 12 8 8
발동 가드 -10
히트 +2 카운터 +2

Volcanic Lightning

6RKLPRPLP

중 중 중 중 / 12 8 8 20
발동 가드 -14
히트 D 카운터 D

Ark Blast

6AP

중 / 20
발동 15 가드 -13
히트 D 카운터 D

Power Slug

6LP+RK

중 / 28
발동 13 가드 -18
히트 D 카운터 D

Flash Bullet ~ Silent Entry

3RP

중 / 15
발동 14 가드 -3
히트 +9 카운터 D
Silent Entry로
를 입력하면 서 있는 상태로

Flash Bullet ~ 선 상태

3RP4_

중 / 15
발동 가드 -11
히트 +1 카운터 D

Outpost Blitz(1)

3LK

중 / 15
발동 16 가드 -7
히트 +5 카운터 +5
를 입력하면 Dynamic Entry로

Outpost Blitz(1) ~ Dynamic Entry

3LK2_

중 / 15
발동 가드 -4
히트 +8 카운터 +8

Outpost Blitz

3LKLK

중 중 / 15 24
발동 가드 -15
히트 D 카운터 D

Tactical Sword

2RP

중 / 17
발동 18 가드 0
히트 +8 카운터 D
를 입력하면 직접 몸을 숙인 상태로

Tactical Sword ~ 앉은 상태

2RP2_

중 / 17
발동 가드 0
히트 +8 카운터 D

Tesla Gravity(1)

2LK

하 / 8
발동 15 가드 -14
히트 -3 카운터 -3

Tesla Gravity

2LKLP

하 상상 / 8 4,10
발동 가드 -7
히트 +4 카운터 +4

Earth Battery

2AP

하 / 25
발동 24 가드 -20
히트 D 카운터 D

Arc Combination(1)

1LP

하 / 9
발동 17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 패치 히스토리

1.02.01 : 공격 판정 확대

Arc Combination

1LPLK

하 상 / 9 10
발동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를 입력하면 Limited Entry로

Arc Combination ~ Limited Entry

1LPLK2_

하 상 / 9 10
발동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Double Tap(1)

1RP

중 / 12
발동 15 가드 -8
히트 +3 카운터 +3
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Double Tap(1) ~ Silent Entry

1RP6_

중 / 12
발동 가드 -5
히트 +6 카운터 +6

Double Tap

1RPLP

중 중 / 12 8
발동 가드 -8
히트 +6 카운터 +6

HE Combination

1RPLK

중 중 / 12 15
발동 가드 -13
히트 +8 카운터 +8
마지막 타를 홀드하면 파워가 상승하고 가드 대미지 추가

HE Combination 홀드

1RPLK(홀드)

(홀드)
중 중 / 12 25
발동 가드 +13
히트 D 카운터 D

Shadow Cutter

1RK

하 / 19
발동 21 가드 -26
히트 +5 카운터 D

Inductance

1AP

중 / 18
발동 26 가드 -13
히트 +6 카운터 +10
를 입력하면 Dynamic Entry로

Inductance ~ Dynamic Entry

1AP2_

중 / 18
발동 가드 -8
히트 +7 카운터 +11

Chevron Slash

4LP

중 / 17
발동 15 가드 -9
히트 +4 카운터 +4

Gilbert Smash(1)

4RP

중 / 12
발동 15 가드 -7
히트 +4 카운터 +4

Gilbert Smash

4RPLP

중 중 / 12 17
발동 가드 -10
히트 +4 카운터 D

Gilbert Cannon

4RPRK

중 상 / 12 21
발동 가드 -8
히트 D 카운터 D

Impulse Plus(1)

4LK

중 / 14
발동 17 가드 -12
히트 +4 카운터 +4
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Impulse Plus(1) ~ Silent Entry

4LK6_

중 / 14
발동 가드 -5
히트 +11 카운터 +11

Impulse Plus

4LKRK

중 상 / 14 20
발동 가드 -8
히트 D 카운터 D

Magnetic Knee

4RK

중 / 23
발동 15 가드 -8
히트 +8 카운터

Magnetic Knee Blast

4RK(카운터 히트)

(카운터 히트)
중,잡기 / 27,28
발동 15 가드
히트 카운터 D
정면 지상 히트 시 잡기로

Wind Liger

4AP

중중 / 4,20
발동 21 가드 -9
히트 +9 카운터 +9

Zeus

4RP+LK

가불 / 45
발동 84 가드
히트 A 카운터 A

Lightning Screw

7LK or 8LK or 9LK

oror
중중 / 12,20
발동 16 가드 -26
히트 A 카운터 A

Storm Axle

7RK

중 / 20
발동 25 가드 -8
히트 D 카운터 D

Storm Axle

8RK or 9RK

or
중 / 20
발동 25 가드 -8
히트 A 카운터 A

Avalanche Flip

7AK or 8AK or 9AK

oror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Avalanche Flip Break Down

7AKRK or 8AKRK or 9AKRK

oror
중,잡기 / 20,20
발동 17 가드 -4
히트 D 카운터 D
정면 히트 시 잡기로

Avalanche Drop

7AKAP or 8AKAP or 9AKAP

oror
잡기 / 40
발동 9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

Delayed Rising Toe Kick

9nRK

중 / 20
발동 29 가드 -13
히트 A 카운터 A

Surge Blast

66RP

중 / 20
발동 21 가드 -13
히트 A 카운터 A
히트 시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Surge Blast ~ Silent Entry

66RP히트 시6_

히트 시
중 / 20
발동 가드
히트 A 카운터 A

Cross Transistor(1)

66RK

하 / 12
발동 21 가드 -31
히트 +5 카운터 +5

Cross Transistor ~ Dynamic Entry

66RKRP

하 상 / 12 15
발동 가드 -7
히트 +9 카운터 +9
Dynamic Entry로

Double Pulse

66RKLK

하 중 / 12 20
발동 가드 -16
히트 -3 카운터 -3

Elbow Corona

66AP

중 / 20
발동 16 가드 -9
히트 D 카운터 D
가드 대미지 있음

Double Action

66AK

하하 / 11,15
발동 19 가드 -16
히트 0 카운터 0

Blue Bolt(1)

6n4RP

중 / 10
발동 14 가드 -12
히트 0 카운터 0

Blue Bolt

6n4RPLP

중 중 / 10 10
발동 가드 -18
히트 D 카운터 D

Red Sprite

666LK

중 / 30
발동 20 가드 +6
히트 D 카운터 D
가드 대미지 있음

10 Hit Combo

3LPRPLPLPRPRPLKLKAPAP

상 중 중 중 하 중 중 중 잡기 중 / 12 7 8 12 6 10 10 12 2 25
발동 13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 불가능

특수

Ki Charge

AP+AK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효과 지속 중에는 가드할 수 없음
자동 카운터 히트

앉은 상태

Streamer

일어나며 LP

일어나며
중 / 16
발동 15 가드 -12
히트 A 카운터 A
일어나며히트 시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Streamer ~ Silent Entry

일어나며 LP히트 시6_

일어나며히트 시
중 / 16
발동 가드
히트 A 카운터 A

Multiplied Force(1)

일어나며 RP

일어나며
중 / 13
발동 13 가드 -8
히트 +3 카운터 +3
일어나며를 입력하면 Dynamic Entry로
일어나며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Multiplied Force(1) ~ Dynamic Entry

일어나며 RP2_

일어나며
중 / 13
발동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Multiplied Force(1) ~ Silent Entry

일어나며 RP6_

일어나며
중 / 13
발동 가드 -5
히트 +6 카운터 +6

Multiplied Force

일어나며 RPLP

일어나며
중 중 / 13 17
발동 가드 -12
히트 +2 카운터 D

Glass Breaker

일어나며 RPLK

일어나며
중 상 / 13 20
발동 가드 -15
히트 -3 카운터 -3
일어나며를 입력하면 Limited Entry로

Glass Breaker ~ Limited Entry

일어나며 RPLK2_

일어나며
중 상 / 13 20
발동 가드 -11
히트 +6 카운터 +6

Tower Cannon

일어나며 LK

일어나며
상 / 30
발동 20 가드 0
히트 D 카운터 D
일어나며를 입력하면 Limited Entry로

Tower Cannon ~ Limited Entry

일어나며 LK2_

일어나며
상 / 30
발동 가드 +4
히트 D 카운터 D

Shell Smash

일어나며 RK

일어나며
중 / 16
발동 11 가드 -6
히트 +5 카운터 +5

Double Smack

몸을 숙인 상태에서 AP

몸을 숙인 상태에서
하하 / 9,15
발동 18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Power Spike

몸을 숙인 상태에서 3RP

몸을 숙인 상태에서
중 / 19
발동 15 가드 -8
히트 +5 카운터 D

횡이동

Shockwave

횡이동 도중 RP

횡이동 도중
중 / 20
발동 16 가드 -7
히트 D 카운터 D
가드 대미지 있음

Dynamic Entry

Dynamic Entry

6LK등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Dynamic Entry로
Dynamic Entry 도중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Dynamic Entry ~ Silent Entry

Dynamic Entry 도중 n6_

Dynamic Entry 도중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Double Barrel(1)

Dynamic Entry 도중 LP

Dynamic Entry 도중
상 / 14
발동 11 가드 +1
히트 +8 카운터 +8
Dynamic Entry 도중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Double Barrel(1) ~ Silent Entry

Dynamic Entry 도중 LP6_

Dynamic Entry 도중
상 / 14
발동 가드 -3
히트 +4 카운터 +4

Double Barrel

Dynamic Entry 도중 LPRP

Dynamic Entry 도중
상 상 / 14 20
발동 가드 -6
히트 D +17 카운터 D

Rimfire

Dynamic Entry 도중 RP

Dynamic Entry 도중
중 / 19
발동 17 가드 -7
히트 +7 카운터 D
Dynamic Entry 도중히트 시를 입력하면 Avalanche Flip으로

Rimfire ~ Avalanche Flip

Dynamic Entry 도중 RP히트 시9_

Dynamic Entry 도중히트 시
중 / 19
발동 가드
히트 +9 카운터 D

Bow Shock ~ Silent Entry

Dynamic Entry 도중 LK

Dynamic Entry 도중
중 / 23
발동 22 가드 5
히트 +5 +17 카운터 +5
Silent Entry로(히트 발동 시, 히트 대시 발동 시에는 이행하지 않음)
가드 대미지 있음

▼ 패치 히스토리

1.03.01 : 가드 시 상대의 경직 2F 증가

Legionnaire`s Shot

Dynamic Entry 도중 RK

Dynamic Entry 도중
하 / 14
발동 23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Dynamic Entry 도중를 입력하면 Limited Entry로

Legionnaire`s Shot ~ Limited Entry

Dynamic Entry 도중 RK2_

Dynamic Entry 도중
하 / 14
발동 가드 -12
히트 +1 카운터 +1

Into the Storm

Dynamic Entry 도중 AP

Dynamic Entry 도중
상 / 20
발동 12 가드 -10
히트 D 카운터 D

▼ 패치 히스토리

1.04.00 : '벽콤 중 전진량 감소' 처리를 공격 히트 시 한정으로 적용

Stack Up

Dynamic Entry 도중 AK

Dynamic Entry 도중
하 / 21
발동 22 가드 -14
히트 -3 카운터 D
Dynamic Entry 도중를 입력하면 Silent Entry로

▼ 패치 히스토리

1.02.01 : 홀드 때 특정 조작을 했을 시 본래보다 경직이 짧았던 문제 수정

Stack Up ~ Silent Entry

Dynamic Entry 도중 AK6_

Dynamic Entry 도중
하 / 21
발동 가드 -7
히트 +4 카운터 D

Dynamic Entry

Dynamic Entry 도중 4_

Dynamic Entry 도중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Dynamic Entry로

Silent Entry

Silent Entry

Dynamic Entry 도중 n6_등

Dynamic Entry 도중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Silent Entry로
Silent Entry 도중를 입력하면 Limited Entry로

Silent Entry ~ Limited Entry

Silent Entry 도중 2_

Silent Entry 도중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Lightning Thrust

Silent Entry 도중 LP

Silent Entry 도중
중 / 26
발동 12 가드 -6
히트 D 카운터 D

Turbine Hook

Silent Entry 도중 RP

Silent Entry 도중
하 / 23
발동 17 가드 -12
히트 +6 카운터 D

▼ 패치 히스토리

1.04.00 : 피격 판정 확대

Rising Storm

Silent Entry 도중 LK

Silent Entry 도중
중 / 20
발동 14 가드 -14
히트 A 카운터 A

Electric Volley

Silent Entry 도중 RK

Silent Entry 도중
상 / 28
발동 17 가드 -9
히트 D 카운터 D
상대의 공격을 받아내면 파워가 상승하고 가드 대미지 추가

Entangling Ejector

Silent Entry 도중 AP

Silent Entry 도중
중 / 21
발동 14 가드 -9
히트 D 카운터 D

Lightning Axle

Silent Entry 도중 AK

Silent Entry 도중
중중 / 6,23
발동 13 가드 0
히트 D 카운터 D
가드 대미지 있음

Dynamic Entry

Silent Entry 도중 4_

Silent Entry 도중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Dynamic Entry로

Limited Entry

Limited Entry

Silent Entry 도중 2_등

Silent Entry 도중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Limited Entry로

Blasting Smack

Limited Entry 도중 LP

Limited Entry 도중
하 / 20
발동 16 가드 -12
히트 +4 카운터 +4
히트 상태 지속 중에는 파워 상승(히트 상태의 남은 시간을 소비)

▼ 패치 히스토리

1.03.01 : 축이 틀린 상태로 히트해도 타격잡기 이행
1.04.00 : 특정 상황에서 공중 히트 시 타격 잡기 이행이 가능했던 현상 수정

Blue Jet

히트 상태에서 Limited Entry 도중 LP

히트 상태에서 Limited Entry 도중
하,잡기 / 20,15
발동 16 가드 -12
히트 D 카운터 D
정면 지상 히트 시 잡기로

Rising Force

Limited Entry 도중 RP

Limited Entry 도중
중 / 20
발동 16 가드 -9
히트 A 카운터 A
가드 대미지 있음
히트 상태 지속 중에는 파워 상승(히트 상태의 남은 시간을 소비)

잡기

Hostile Takedown

상대에게 접근하여 AL

상대에게 접근하여
잡기 / 35
발동 12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or

Raging Thunder

상대에게 접근하여 AR

상대에게 접근하여
잡기 / 35
발동 12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or

Tactical Knee

상대의 왼쪽 측면에서 접근하여 AL or AR

상대의 왼쪽 측면에서 접근하여or
잡기 / 40
발동 12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

Lethal Force

상대의 오른쪽 측면에서 접근하여 AL or AR

상대의 오른쪽 측면에서 접근하여or
잡기 / 40
발동 12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

Swift Silence

상대의 뒤에서 접근하여 AL or AR

상대의 뒤에서 접근하여or
잡기 / 50
발동 12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 불가능

Apocalypse

상대에게 접근하여 9AP

상대에게 접근하여
잡기 / 40
발동 12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

SHB

상대에게 접근하여 666AR or Dynamic Entry 도중 RP+LK

상대에게 접근하여or Dynamic Entry 도중
잡기 / 11
발동 40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

Rejection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 666AR or Dynamic Entry 도중 RP+LK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or Dynamic Entry 도중
잡기 / 11
발동 31 가드
히트 카운터
잡기 풀기 불가능

반격기

Low Parry

상대의 하단 공격에 맞춰서 3_

상대의 하단 공격에 맞춰서
발동 가드
히트 카운터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